Frontier 공원 건설 게임을 해본 적이 있다면, 그들이 뛰어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각 게임의 사용자 지정 옵션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Planet Coaster 2(PC2)는 어떻게든 그것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첫 번째 Planet Coaster(PC1)는 큰 성공을 거두었고, 주로 테마파크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후속작을 위해 Frontier는 새로운 것을 추가해야 했습니다. 게임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환상적인 추가 기능인 워터파크가 등장했습니다.
PC1의 일부 문제는 PC2에서 해결되었으며, Frontier가 팬들의 의견을 경청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PC1에서 제가 겪었던 거의 모든 문제나 빠졌다고 느낀 기능이 PC2에서 신중하게 개선되거나 포함되었습니다. 완벽한 게임일까요? 아니요, 하지만 테마파크를 디자인할 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더 많은 도구를 확실히 제공합니다.
PC2는 워터파크를 추가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게임 내 테마도 도입합니다. PC1에서는 클래식, 서부, 공상과학, 판타지, 스푸키 테마가 있었습니다. PC2에서는 신화, 바이킹, 수생, 리조트, 플래닛 코스터 테마가 도입되었습니다. 원래 테마 중 일부가 그리워지지만, 모든 테마를 포함하면 게임에 조각이 너무 많아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추가 사항은 롤러코스터 카의 사용자 지정입니다. Frontier는 색상만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풍경 조각을 롤러코스터 카에 직접 추가할 수 있도록 하여 비전을 실현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예를 들어, 수생 지역에 "잠수함"이라는 롤러코스터가 있다면 더 이상 진한 파란색 페인트 작업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창문과 장식 요소를 추가하여 실제 잠수함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기계적으로 PC2는 처음부터 있어야 할 기능을 제공합니다. 바로 아이템 크기 조절 기능입니다. 객체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어려움을 겪었다면, 이제 과거의 일이 되었습니다. 마음껏 아이템 크기를 조절하여 더욱 설득력 있는 외관과 원근법 트릭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경로 구축도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기존 경로 시스템을 애용한다면 사용할 수 있지만, 개별 경로 조각을 추가하기 위한 새로운 스탬프 도구와 사용자 지정 모양을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그리기 도구가 있는 개편된 시스템도 있습니다.
PC2가 제공하는 모든 것을 고려하면 Frontier가 팬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오랜 팬으로서, 제가 개선되기를 바랐던 모든 것이 이 게임에서 신중하게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느낍니다.
Planet Coaster 2는 전작의 시각적, 분위기적 요소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놀라울 정도로 개선된 텍스처와 더욱 몰입감 넘치는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이 게임은 나뭇잎의 생동감에서 조명과 물 효과의 사실적인 품질에 이르기까지 디자인의 모든 측면에서 복잡한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4070 Super와 같은 강력한 하드웨어에서 실행할 때 이러한 개선 사항은 진정으로 빛을 발합니다. 조명 시스템은 하루 중 시간에 따라 변하는 역동적이고 사실적인 그림자를 만들고, 물 텍스처는 물결치고 반짝거리며 모든 공원에 진짜처럼 살아있는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그래픽 개선 사항으로 Planet Coaster 2는 플레이하기 즐거울 뿐만 아니라 눈을 위한 향연으로 테마파크 시뮬레이션 게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Frontier의 공원 건설 게임은 깊이와 복잡성으로 유명하지만, 마스터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는 학습 곡선도 있습니다. Planet Coaster 2의 경우, 이 학습 곡선은 새로운 경로 건설 메커니즘과 다양한 추가 사용자 지정 옵션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가파른 느낌이 듭니다. 이러한 기능은 첫 번째 게임을 플레이한 후 제가 바랐던 것과 정확히 같지만,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신규 사용자에게는 압도적일 수 있습니다. 도구와 옵션의 엄청난 양은 위압감을 줄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제공되는 모든 메커니즘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더 기술적인 측면에서, 저는 게임을 하는 동안, 특히 Sandbox 모드에서 플레이할 때 성능 문제를 겪었습니다. Career와 Franchise 모드는 눈에 띄는 문제 없이 원활하게 실행되었지만, Sandbox 모드는 충돌이 반복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이는 Sandbox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제한 없이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이러한 안정성 문제는 향후 패치에서 해결되기를 바라며, 나머지 경험은 세련되고 즐겁습니다.
Planet Coaster 2는 Frontier의 상징적인 공원 건설 시리즈의 훌륭한 진화로, 새로운 기능, 향상된 사용자 정의,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놀라운 비주얼을 제공합니다. 신화, 바이킹, 수생과 같은 새로운 테마와 함께 워터 파크가 추가되어 창의적인 가능성이 확장되고 확장 가능한 개체, 개선된 경로 구축 메커니즘, 향상된 코스터 사용자 정의와 같은 개선 사항은 Frontier가 팬 피드백에 대한 노력을 보여줍니다. 시각적으로 게임은 생생한 조명, 텍스처, 물 효과로 숨 막힐 듯합니다. 그러나 충돌이 발생하기 쉬운 샌드박스 모드에서 게임의 가파른 학습 곡선과 성능 문제는 신규 사용자에게는 도전이 될 수 있고 창의적인 플레이어에게는 좌절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좌절에도 불구하고 Planet Coaster 2는 디자인과 상상력의 승리로, 베테랑과 초보자 모두에게 영감을 주고 몰입감 있는 놀이터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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